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IMAGE SOURCE,SANIA KAHN
    Image caption,
    사니아는 2021년 6월에 결혼했다.

    사니아 칸은 그녀가 나쁜 결혼 생활을 떠났을 때, 그녀의 남아시아 이슬람 공동체의 일부 구성원들이 그녀가 "인생에서 실패한" 것처럼 느끼게 했다고 말했다.틱톡을 통해, 그녀는 그녀의 전 남편이 돌아와서 그녀를 살해할 때까지 낯선 사람들로부터 지지와 위안을 찾았다.

    이 이야기는 일부 독자들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세부 사항들을 담고 있다.

    그녀의 가방은 포장되어 있었다.그녀는 자유로워질 준비가 되어 있었다.

    7월 21일은 29세의 사니아 칸이 일리노이주 시카고를 떠난 날이었고, 관계의 트라우마는 그녀의 고향인 차타누가에서 새로운 솔로 챕터를 시작하는 날이었다.

    대신 그날 그녀는 관을 들고 테네시로 돌아왔다.

    3일 전 경찰은 칸이 한때 별거 중인 남편 라힐 아마드(36)와 함께 살던 시카고 아파트 현관문 근처에서 아무런 반응이 없는 것을 발견했다.그녀는 뒤통수에 총상을 입었고 현장에서 사망선고를 받았다.

     

    경찰이 도착하자마자 아마드는 스스로 총을 겨누고 자살했다.

    시카고 선타임즈와 공유된 경찰 보도에 따르면, 두 사람은 "이혼을 겪고 있었다"며, 칸과 떨어져 있는 동안 다른 주로 살게 된 아흐마드는 "결혼을 구하기 위해" 그들의 이전 집으로 약 700마일을 돌아갔다고 한다.

    끔찍한 살인 자살은 최근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틱톡에서 결혼 트라우마와 이혼 낙인과 싸우는 여성들의 목소리로 인정받은 파키스탄계 미국인 젊은 사진작가 칸의 인생의 비극적인 마지막 순간이었다.

    그녀의 죽음은 그녀의 친구들을 동요시켰고, 그녀의 온라인 팔로워들과 외모를 위해 건강하지 못한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는 압박을 느꼈다고 말하는 다른 남아시아 여성들에게 반향을 일으켰다.

    "그녀는 29살이 그녀의 해가 될 것이고 새로운 시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라고 대학 친구 브리안나 윌리엄스가 말했습니다."그녀는 매우 흥분했다."

    그녀의 친구들에게 칸은 진실하고 긍정적이며 사심 없는 사람들과 함께 있는 것이 너무 즐거웠다.

    칸을 가장 친한 친구라고 부른 메루 셰이크(31)는 "그녀는 당신을 배신할 사람이었다"고 말했다.

    "그녀가 인생에서 정말 힘든 시기를 겪고 있을 때에도, 그녀는 가장 먼저 당신에게 전화를 걸어 당신의 하루가 어떻게 되어가고 있는지 물어보곤 했습니다."

    그녀가 처음 공개 플랫폼을 만든 인스타그램에서, 그녀는 "나는 사람들이 그들 자신과 카메라 앞에서 서로 사랑에 빠지도록 돕는다"라고 쓰여진 전기적인 행으로 사진에 대한 그녀의 열정을 묘사했다.

    Khan은 결혼식, 출산 사진 촬영, 베이비 샤워, 그리고 다른 이정표를 찍었는데, 종종 고액 연봉을 받는 고객들뿐만 아니라 그녀의 많은 친구들을 위해서도 사진을 찍었습니다.

    IMAGE SOURCE,SANIA KHAN
    Image caption,
    사니아는 사진을 좋아했다.

    "카메라 뒤에 그녀가 살아난 곳이 있어요," 라고 셰이크 여사가 말했어요."그녀는 카메라 앞에서 사람들을 편안하게 하고, 감정과 기쁨을 담아내는 재주가 있었습니다."

    그러는 동안 그녀는 자신의 삶에서도 같은 종류의 기쁨을 추구했다.아흐마드와 약 5년 동안 사귄 후, 그녀는 2021년 6월에 그와 결혼했고 그들은 함께 시카고로 이사했다.

    "그들은 훌륭하고 크고 뚱뚱한 파키스탄 결혼식을 치렀습니다,"라고 어린 시절 친구는 회상했다."하지만 결혼은 거짓말과 조작의 토대 위에 세워졌습니다."

    칸의 친구들은 아마드가 오랫동안 정신 건강에 문제가 있었다고 주장한다.그 커플은 결혼하기 전에 주로 장거리 연애를 했었고, 그녀의 친구들은 이것이 그들의 불화의 정도를 가렸다고 말한다.

    그녀의 친구는 칸이 아흐마드가 정신 건강상의 위기를 겪고 있으며 그녀가 불안하다고 말했을 때 문제가 급물살을 탔다고 말했다.BBC는 아마드 가족에게 논평을 구하지 못했다.

    칸 가문의 사람들은 칸의 친구들을 통해 이 이야기에 대한 언급을 거부했다.

    폭력정책센터에 따르면 미국에서는 매주 약 12건의 살인사건이 발생하는데, 이 중 3분의 2가 친밀한 파트너와 관련되어 있다.

    정신질환과 관계문제는 종종 파트너에 의한 학대에 직면한 여성들에게 가장 큰 위험요인 중 하나로 확인된다.가정폭력 전문가들은 여성들이 관계를 끊을 때 가장 가까운 파트너에게 살해당할 위험이 크다고 말한다.

    친구들은 12월 에피소드가 칸을 설득했고 칸은 그녀의 불행한 결혼생활에 대해 털어놓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들은 칸이 남편이 잠을 자지 않고 종종 이상하게 행동하며 도움을 요청하거나 치료를 받으러 가려는 그녀의 간청을 거절하고 있으며, 칸의 정신 건강 문제가 그녀의 짐이 되었다고 느끼면서 결혼생활의 어려움을 논의했다고 말했다.

    IMAGE SOURCE,SANIA KHAN
    Image caption,
    사니아는 친구들과의 시간을 즐겼다.

    하지만 친구들은 그들이 칸에게 결혼 생활을 그만두라고 말했을 때 다른 사람들은 칸에게 결혼 생활을 계속하라고 조언했다고 주장한다.

    26세의 윌리엄스는 그녀의 오랜 친구가 지난 5월 시카고에서 마지막으로 만났을 때 고장이 났다고 말했다.

    그는 BBC와의 인터뷰에서 "그녀는 이혼이 수치스러운 것으로 여겨지며 극도로 외롭다고 말했다"며 "칸이 우르두어와 힌두어로 로그 카헨지로 더 잘 알려진 "what will people says"라는 문구를 어떻게 사용했는지를 상기시켰다"고 말했다.

    이혼의 아이인 칸은 일부 남아시아 공동체들이 결혼을 포기한 여성들에게 붙는 오명을 직접 목격했다고 말했다.

    친밀한 파트너 학대에 직면한 대부분의 남아시아 여성들에게 문화적으로 민감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카고 소재 기관인 Apna Ghar의 이사 Neha Gill은 "피해를 입은 가족과 외부세계에 대한 인식에 많은 문화적 압박이 있다"고 말했다.

    많은 남아시아 공동체들은 계속해서 여성을 열등하고 통제할 필요가 있다고 보고 있으며, "문화는 매우 공동체적이기 때문에 개인의 안전과 행복보다 가족이나 공동체를 우선시하는 것입니다."라고 길 씨는 덧붙였습니다.

    하지만 친구들의 도움으로 칸은 이혼 소송을 제기했고 이혼을 마무리 짓기 위해 8월 청문회를 확보했다.

    그녀는 또한 접근금지 명령을 제출했고 문 자물쇠를 바꿨다고 친구들은 말했다.

    그리고 그녀는 틱톡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공유하기 시작했고, 자신을 지역사회의 "흑양"이라고 묘사했다.

    한 게시물은 다음과 같다: "남아시아 여성으로서 이혼을 겪는 것은 때때로 인생에서 실패한 것처럼 느껴집니다."

    "가족들은 내가 남편을 떠나면 샤이탄(아랍어로 악마)이 이기게 놔두고 매춘부처럼 옷을 입고 고향으로 돌아가면 자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라고 또 다른 한 명은 말합니다.

    자신의 성을 공개하지 말아 달라고 부탁한 또 다른 대학 친구 나티(28)는 칸이 처음 강단에 올랐을 때를 생생하게 기억한다.

    "그녀는 내 전화를 날려버렸고 내가 이렇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제 관계를 널리 알리고, 독이 있는 결혼을 떠나는 여성들의 리더가 되기 위해서입니다.

    Naty에 따르면, Khan은 자신의 결혼생활의 파탄에 대해 "반발을 받으면서"도 글을 올릴 때마다 위안과 힘을 찾았다고 한다.

    그녀가 사망했을 때, 2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틱톡에서 칸을 팔로우하고 있었다.

    파키스탄계 미국인 무슬림 여성 비스마 파르베즈(35)도 그들 중 한 명이었다.

    "그녀의 첫 번째 비디오를 본 후 그녀를 위해 기도했던 것을 기억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이러한 상황에 처한 여성들은 '인내심'을 가지라고 하는데, 학대적인 관계에서 인내심은 답이 아닙니다."

    그녀는 플랫폼 전체에 공유된 자신의 틱톡 비디오에서 칸의 죽음을 애도했다.

    그 이후로 대화가 활발해지기만 했다.

    시카고의 가정폭력단체인 아프나 가르는 이달 말 칸의 사망 1개월을 기념하기 위해 가상 패널 토론회를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소셜 미디어를 통해 친구들과 추종자들의 사랑이 쏟아지는 가운데, 칸의 고등학교인 예술 과학 학교의 전 급우들은 그녀의 이름으로 추모 장학금을 설립했습니다.

    파르베즈 씨는 "모두가 쉬쉬하지만 소셜미디어는 이것이 얼마나 세계적인 문제인지를 깨닫게 해준다"고 말했다.

    "우리는 항상 여성들에게 스스로를 보호하라고 말하지만, 여성을 존중하는 아들을 키우는 것도 중요합니다.이 훈련은 집에서 시작되며, 각 가정은 이러한 변화를 만들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