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IMAGE SOURCE,GETTY IMAGES
    Image caption,
    1997년 파리에서 열린 캣워크 쇼에서 이세이 미야케가

    혁명적인 일본 패션 디자이너 이세이 미야케가 84세의 나이로 사망했다고 그의 회사가 발표했다.

     

     

    혁신적인 스타일과 향수로 알려진 미야케는 스티브 잡스의 유명한 검은 거북목 점퍼를 디자인하는 등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를 만들었다.

    미야케 씨는 오랜 경력 동안 전통적이고 현대적인 패션 테크닉으로 일했다고 알려져 있다.

    그는 지난 금요일 간암으로 사망했으며 이미 장례식이 치러졌다고 일본 언론이 보도했다.

    1938년 히로시마에서 태어난 미야케는 미국이 투하한 원자폭탄으로 도시가 황폐해졌을 때 불과 7살이었다.그의 어머니는 3년 후에 방사선 피폭으로 사망했다.

    "눈을 을 때, 나는 여전히 누구도 경험해서는 안 되는 것들을 봅니다,"라고 그는 2009년 뉴욕 타임즈의 의견 기사에서 썼다. 그는 "파괴되지 않고 창조될 수 있고 아름다움과 기쁨을 가져다주는 것들"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덧붙였다.

     

     

     

     
     

    보도에 따르면 미야케는 어렸을 때 댄서나 운동선수가 되고 싶었지만 그의 여동생의 패션 잡지를 읽고 나서 그것이 바뀌었다.

    도쿄 미술대학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공부한 뒤 1960년대 파리로 건너가 기 라로체, 휴버트 드 기븐시와 함께 일했다.

    그는 잠시 뉴욕으로 이사했다가 1970년 도쿄로 돌아가 미야케 디자인 스튜디오를 열었다.

    1980년대까지 그는 플라스틱에서 금속에 이르는 재료와 일본의 전통적인 재료와 종이로 일하면서 세계에서 가장 선구적인 디자이너 중 한 명으로 칭송되었습니다.

    IMAGE SOURCE,GETTY IMAGES
    Image caption,
    플리츠, 1995년 파리의 캣워크에 줄을 서주세요.

    미야케씨는 열 프레스기로 종이를 겹겹이 감싸는 새로운 주름 원단을 개발했다.

    그것은 경이적인 성공이었다 - 여러 가지 테스트에서 주름이 잡히지 않고 제자리에 있다는 것을 증명했고, 그것은 그의 간판 대사인 플리츠, 제발로 이어졌다.

    작은 수지 삼각형으로 알려진 미야케의 독특한 바오바오 가방 라인은 엔지니어링으로 유명세를 탔고 짝퉁 디자이너 시장에 짝퉁이 쇄도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그는 하이테크이면서 실용적이고 편안한 스타일을 창조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일본 패션업계뿐만 아니라 전 세계 패션쇼에서 유명해졌다.

    그의 패션 하우스는 가방, 시계, 향수뿐만 아니라 남녀를 위한 매우 인기 있는 옷을 개발했다. 1992년에 출시된 L'Eau d'Issey 한 병이 14초마다 팔린다는 소문이 있었다.

    현재 박물관에서 볼 수 있는 그의 A-POC 라인은 하나의 연속된 천으로 옷을 만드는 특별한 직조 기계를 사용했다.

    IMAGE SOURCE,GETTY IMAGES
    Image caption,
    독특한 바오바오백

    미야케는 애플의 공동 창업자인 스티브 잡스로부터 그의 상징적인 거북목 점퍼를 디자인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고, 전해진 바에 따르면 100개를 개당 175달러에 만들었다.

    2006년에는 예술에 대한 헌신으로 교토상을 수상했고, 2010년에는 문화훈장을 받았다.

     

    "디자인은 희망을 표현할 필요가 있다"고 유명한 이세이 미야케는 말했다. 그는 돈을 버는 대신, 인간이 어떻게 존재해야 하는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는 패션의 역할을 믿었기 때문이다.

    이곳 사람들에게 그는 오노 요코와 함께 세계에서 인정받는 몇 안 되는 일본인 이름 중 한 명이다.

    미야케 자신도 만년이 될 때까지 그것에 대해 말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의 트라우마 어린 시절에 대해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2009년에 쓴 글에서 그는 "원자폭탄에서 살아남은 디자이너"로 알려지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다.

    미야케는 오랫동안 그것에 대해 말하지 않기로 선택했을지도 모르지만, 일본의 혁명적 디자이너는 고향의 폭격 77주년을 하루 앞두고 우리를 떠났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