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포르투갈-가나 경기로 향하는 팬들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주연이 기대됐을 것이다.

    그리고 그는 974번 스타디움에서 포르투갈 팬들은 미소를 지으며 떠났고 가나 팬들은 무슨 일이 일어났을지 짐작하며 떠났다.

    관중들은 37세의 호날두가 가나와의 경기에서 3-2로 승리함으로써 5개의 다른 월드컵에서 골을 넣은 최초의 선수가 되면서 역사를 목격했다.

    이번 골과 결과는 호날두의 대회 준비에 먹구름을 드리운 장외 문제로부터 반가운 주의를 딴 데로 돌리게 할 것이다.

    그는 토크와의 인터뷰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에릭 텐 하그 감독을 맹비난했다. 저번 주에 TV를 보고 그 후 '합병 합의'로 클럽을 떠났다.

    "이 장이 끝나는 한 주였습니다. 마감되었습니다. 우리는 이겼고 나는 팀을 도울 수 있었다 - 나머지는 중요하지 않다, "라고 호날두는 경기 후에 말했다.

    "이것은 아름다운 순간이었다, 나의 다섯 번째 월드컵이었다.

    "우린 이겼고, 좋은 출발을 했고, 매우 중요한 승리입니다. 이 토너먼트에서는 첫 경기가 중요하다.

     

    "5번의 월드컵에서 처음으로 골을 넣은 선수, 이것은 나를 매우 자랑스럽게 합니다."

     

    '역대 최고의 선수 중 한 명'

     

     

    도하에는 42,600명의 관중 중 많은 한 명만이 면회를 왔다.

    지하철 Ras Bu Aboud 역에서 내리면서 엄마와 아들, 딸은 모두 'Ronaldo 7' 셔츠를 입고 있었고, 소년은 그가 "내가 가장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개찰구 바로 밖에서 지지자들이 모여 달리기를 하며 사진을 찍고 그의 유명한 '시우' 축하 행사를 재현하고 있었다.

    호날두는 경기 전에 그의 팀을 준비운동으로 이끌었을 때 귀가 먹먹할 정도의 환호를 받았고 포르투갈 팀 시트가 읽혔을 때 그의 이름은 가장 큰 박수를 받았다.

    애국가를 부르기 위해 한 줄로 늘어섰을 때, 카메라는 첫 번째 줄에 서 있는 호나우두에게 향했고, 호나우두는 눈물을 글썽이며 '포르투게사'를 부르면서 상당히 감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앞서 두 번의 큰 기회를 놓쳐 골이 터지지 않았던 선두 주자는 후반전에 큰 순간을 맞았다.

    사우샘프턴의 수비수 모하메드 살리수가 바짝 붙어 있는 가운데 호날두가 데크를 치자 미국 심판이 그 자리를 가리키며 침착하게 골을 넣었다.

    호날두는 경기장 주변에 울려 퍼지는 '슈 우우우'와 함께 그의 유명한 세리머니를 펼치기 위해 구석 깃발로 달려갔다.

    포르투갈의 페르난도 산토 감독은 "세계 최고의 선수 중 한 명, 역대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라고 말했다.

    크리스티아노 호나우두는 과거 많은 선수들처럼 전설적이고 경이로운 존재다. 50년 후, 우리는 그에 대해 계속 이야기할 것입니다."

    호날두는 경기 종료 3분을 남겨두고 곤칼로 라모스와 교체돼 기립박수를 받았고 가나의 오스만 부카리가 골을 터뜨리며 세리머니를 펼치는 모습을 아연실색했다.

     

     

     

     

    호날두의 더 많은 기록

    호날두

    호날두는 메이저 대회 10회 연속 골을 기록했다.

    호날두는 1994년 로저 미야(42세 39일)에 이어 월드컵 최고령(37세 292일)을 기록했다.

    하지만 다음 대회가 2026년에 열릴 때쯤에는 41세에 불과하기 때문에 그 기록은 그를 충분히 따돌릴 수 있을 것이다.

    호날두는 크로아티아의 이비카 올릭, 덴마크의 미카엘 라우드럽과 함께 월드컵에서 최고령이자 최연소 득점자가 된 세 번째 선수이다.

    월드컵과 유로화를 포함해 호날두는 메이저 대회 10개 대회 연속 골을 터뜨렸다.

    전 포르투갈 대표팀 동료 호세 폰테는 BBC 라디오 5 라이브와의 인터뷰에서 "호날두는 (5개 대회에서 득점한) 기록을 염두에 두고 이번 월드컵에 출전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록이 그를 쫓고 있고, 나는 그가 다섯 번의 월드컵에서 골을 넣은 것에 대해 매우 자랑스러워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세부적인 부분, 전문성, 그리고 자신을 돌보는 방법에 대한 그의 관심은 대단한 명예입니다. 그것은 그와 포르투갈에게도 큰 성과입니다."

    포르투갈의 미드필더 루벤 네베스는 "크리스티아누다, 그를 안다. 그는 세계 최고의 선수입니다.

    "그는 정말 동기부여가 되어 있고, 그는 정말 국가 대표팀에 집중하고 있으며, 그가 여전히 우리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그가 우리와 함께 있다는 것이 정말 행운이다."

     

    호나우두 페널티 판정 '급강'

    호나우두는 살리수가 공을 찼다고 판정하거나 비디오 부심이 개입했다면 역사에 남을 골을 넣을 기회가 주어지지 않았을 것이다.

    어느 쪽도 가나를 구하지 못했고, 결국 오토 아도는 화를 냈다.

    그는 Be에게 말했다. IN 스포츠: "심판이 페널티킥이 아닌 페널티킥을 주었다. 모두가 그것을 보았다. 왜? 호나우두나 뭐 그런 거라서?

    아도는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호날두가 슈퍼스타이기 때문에 페널티킥을 준 것이냐는 기자의 질문에 심판에게 물어보라.

    "그가 다른 사람을 위해 다르게 결정했을지 저는 증거가 없습니다. 선수들의 접촉이 있었다. 뭘 하고 있었는지 모르겠는데 VAR이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나요?

    "오늘 심판은 우리에게 유리하지 않았다."

    영국의 전 수비수 매트 업슨은 BBC 라디오 5 라이브에서 "잠수"라고 말하며 "조금 접촉은 있지만 그를 확실히 쓰러뜨릴 만큼 충분히 있지 않다"라고 덧붙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