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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 남자와 아이가 우산을 손에 들고 땅에 눈을 내린 채 모스크바의 거의 텅 빈 붉은 광장을 걷고 있습니다.매우 추워 보인다 - 가족과 함께 점심을 먹기에 좋은 날씨이다.

    극적인 음악이 흘러나오자, 광고는 두 사람의 클로즈업 장면으로 잘려나갑니다.-검은색 외투와 모자를 쓴 문제아처럼 보이는 남자와 웃고 있는 손녀입니다.

    몇 초 안에 그들은 목적지에 도착한다: 바로 붉은 광장에 위치한 피자헛 식당 - 소련과 러시아의 많은 역사가 반영된 중앙 광장.

    하지만 왜 24년이 지난 지금, 이 광고가 시대를 정의하는 예술품으로 공유되고 있는 걸까요?

    왜냐하면 검은 외투를 입은 남자, 사실상 미국 피자를 파는 남자는 소련의 마지막 지도자 미하일 고르바초프이기 때문이다.

    광고는 촬영을 위해 폐쇄된 차갑게 보이는 붉은 광장에서 시작된다.

    고르바초프 자신은 이 광고를 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확신이 없었다 - 그의 아내인 라이사와 함께, 이 생각에 더욱 불편해했다.

     

     

     

     

     

    한편으로, 그는 돈이 필요했고 비싼 요금이 제시되었다.그는 그것을 자신이 설립한 싱크탱크인 고르바초프 재단의 자금조달에 사용했다고 한다.

    한편, 미국 대기업의 광고에 출연하는 것은 러시아 내에서 그의 이미 좋지 않은 평판을 더욱 손상시킬 것이 확실했다.

     

    협상에서 고르바초프를 대표했던 미국인 케이티 비스트리안은 BBC와의 인터뷰에서 "그것은 켜졌다가 꺼졌다, 켜졌다, 꺼졌다"고 말했다.

    "[불확실성은] 러시아인들이 협상하는 방식이었거나, 아니면 그것이 그에게 맞는지 아닌지에 대한 혼란의 신호였다."

    결국 고르바초프는 조건을 달았지만 동의했다.그는 (손녀에게 남겨진) 피자를 먹는 모습이 찍히지 않을 것이고, 대본에 마지막 사인을 받게 될 것이다.

    그리고 비스트리안 여사에 따르면, 그는 이미 다른 모자를 쓴 채 촬영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모자만 썼다고 한다.

    "그는 자신의 모자를 쓰고 '이 모자가 나에게 잘 어울리나요?'라고 말합니다.나는 '오, 사랑스러워 보인다'고 말했다.그는 '바로 이 모자를 쓰겠다!'고 말했다.

    광고가 끝날 때, 고르바초프는 그의 이름을 부르는 군중을 향해 웃으며 손을 흔든다.
     
     
     
     
     

    1997년에 촬영되어 이듬해 개봉된 이 광고는 소련이 몰락한 지 몇 년 후 러시아 사회의 복잡성을 깔끔하게 반영하고 있다.

    이 광고를 교육 도구로 사용하는 러시아 전문가 유발 베버 박사는 BBC와의 인터뷰에서 "1990년대 모스크바를 맥락으로 설명하려고 한다면 - [광고는] 1분간의 수업입니다"라고 말했다.

    1990년에 첫 지점을 연 미국 피자 체인점이 모스크바에 있는 것은 서방과 러시아 간의 경제 관계 증대의 상징이었다.

    그러나 광고에서 알 수 있듯이 고르바초프가 시작한 개혁은 보편적으로 인기가 없었다.

    그의 지도력은 소련 경제의 개방과 독재 국가에 어느 정도의 민주주의를 가져왔다.그러나 그는 노조의 느린 붕괴를 막을 수 없었고, 많은 러시아인들은 그에 따른 수년간의 경제적 사회적 혼란에 대해 그를 비난하고 있다.

    광고에서 한 중년 남성(영국 시트콤 'Allo 'Allo'에서 Kurt von Strohm 대령 역을 맡은 리처드 마너)은 전 지도자를 발견하고 "그 때문에 우리는 경제적 혼란을 겪고 있다"고 불평한다.

    그러나 한 젊은이는 "그 때문에 우리는 기회가 생겼다!"고 대답하며 1990년대 경제 자유화에 좀 더 개방적인 세대를 암시한다.

    대화는 계속된다: "불안정성", "자유", "혼돈", "희망" 모두 고르바초프가 러시아에 가져온 것의 예로 제시되었다.

    텍사스 A&M대 부시행정대학원에서 일하는 웨버 박사의 대화는 당시 러시아 사회의 현실을 반영한다.

    "그 중년 남자가 있잖아요. 분명히 지난 10년 정도 동안 일이 잘 풀리지 않았어요.그는 불안정성에 대해 이야기한다.- 더 큰 의미는 고르바초프가 대표하는 것은 안정성의 부재라고 그는 말한다.

    "동시에 우리는 젊은이를 데리고 있습니다. 그는 경제체제의 이행에서 오는 어떠한 기회도 이용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젊고 민첩합니다."

    두 남자 사이의 불화는 고르바초프에게 감사해야 할 그녀만의 이유가 있는 할머니인 한 할머니의 개입으로 중단되었다.

    '덕분에 우리는...피자헛"이라고 그녀는 말한다.

    그 누구도 그것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1초 후에 러시아의 경제 혼란에 불만을 품었던 중년 남성이 일어서서 피자 조각을 공중으로 치켜들고 "고바초프 만세!"라고 외친다.

    그것은 상당한 반전이다.곧, 식당 전체가 합류한다.고르바초프는 손녀가 손을 비비는 동안 미소를 지으며 손을 흔들었다.

    고르바초프를 분쟁의 원천으로 사용하고 피자를 통일체로 사용하는 것은 광고 제작자들의 아이디어였다.

    그는 "우리는 고르바초프를 이용할 방법을 찾고 있었다.그리고 피자가 사람들을 하나로 모이게 할 것이다.작가 중 한 명인 톰 더비셔는 BBC 월드 서비스에 출연해 "최소한 그들은 그가 그들에게 피자를 가져다 줬다는 것에 동의할 수 있었고, 그것은 좋은 일이었다"고 말했다.

     

     

     

    식당 안에 있던 가족들은 결국 일어서서 고르바초프의 이름을 외친다.

    이 광고는 국제적으로 방영되었지만 러시아에서는 한 번도 방영되지 않아 언론의 조롱을 받았다.

    서양에서 이 영화는 미국 피자를 파는 전 소련 지도자의 이상한 모순을 재발견하면서 몇 년마다 소셜 미디어에 다시 등장하면서 일종의 컬트적 지위를 얻었다.

    고르바초프는 여러 면에서 기억될 것이다. 서방에서는 냉전을 종식시킨 그의 역할로 존경받지만, 러시아에서는 소련의 붕괴로 야기된 경제적 사회적 혼란으로 인해 널리 미움을 받을 것이다.거의 25년이 지난 지금, 이 단편 영화는 그 유산의 양면을 반영하고 있다.

    그리고 러시아의 피자헛은 어떻게 되었나요?이 광고가 촬영된 지 거의 25년 만에 이 브랜드는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한 대응책으로 이 나라에서 철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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