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아르헨티나의 월드컵 우승 주장 리오넬 메시가 BBC 스포츠 퍼스낼리티의 2022년 올해의 스포츠 스타로 선정되었다.

    35세의 메시는 아르헨티나를 카타르에서 36년 만에 월드컵 우승으로 이끌었다.

    리오넬 메시

    파리 생제르맹 포워드가 토너먼트에서 우승했다. 골든볼-골든볼 최우수 선수에게 수여 - 다섯 번째 월드컵에서 7골을 넣은 후

    전 바르셀로나 스타는 널리 인정받고 있다. 역사상 가장 위대한 축구 선수 중 한 명

    메시는 월드컵 결승전에서 2골을 넣었고 승부차기에서 페널티킥을 성공시켰다. 아르헨티나가 페널티킥으로 전대회 우승팀 프랑스를 4-2로 꺾었다. 3-3으로 짜릿한 무승부 이후.

     

    이는 그가 매년 최고의 축구 선수에게 주어지는 7개의 발롱도르 트로피 목록에 축구의 가장 큰 상을 추가했다는 것을 의미했다. - 챔피언스 리그 4개, 코파 아메리카 1개, 바르셀로나 10개, PSG 리그 1개.

    게다가, 그는 통산 793골을 기록했다.

    누구나 어릴 적 꿈이에요. 메시는 일요일 월드컵을 마친 후 "나는 내가 놓치고 있는 모든 것을 이룰 수 있을 만큼 운이 좋았다"라고 말했다.

     

    메시는 파리 생제르맹과 함께 지난 4월 첫 프랑스 타이틀을 거머쥐었고 8월 2022-23 시즌이 시작된 이후 19차례 클럽 경기에 출전해 12골을 넣고 14 도움을 기록했다.

    메시는 2026년 다음 월드컵 기간 동안 39세가 될 것이며 이전에 카타르에서의 결승전이 그의 마지막이 될 것임을 암시했었다. 만약 그렇다면, 이것은 지난해 아르헨티나의 코파 아메리카 우승 이후 그의 국제 경력을 끝낼 수 있는 완벽한 방법이었다.

     

     

    그는 월드컵을 들어 올린 뒤 "아직 대표팀에서 은퇴하고 싶다"라고 말했다."세계 챔피언으로서 몇 가지 게임을 더 경험하면서 계속하도록 하겠습니다"

    BBC World Sport Star of the Year는 한 해 동안 세계 무대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스포츠 성공을 거둔 선수에게 심사위원단에 의해 수여됩니다.

    2021년 우승자는레이철 블랙모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