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아르헨티나는 카타르에서 열린 결승전에서 프랑스를 페널티킥으로 이긴 이후 세 번째 2022년 월드컵 챔피언이다.

    곤살로 몬티엘은 연장전 끝에 3-3으로 끝난 후 승부차기에서 승부차기를 성공시켜 4-2 승리를 안겨주었다.

    리오넬 메시가 2골을 넣었고 앙헬 디 마리아가 아르헨티나를 위해 골을 넣었으며 프랑스의 킬리안 음바페는 1966년 제프 허스트 이후 월드컵 결승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최초의 선수가 되었다.

    아르헨티나는 메시가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황금 트로피를 들어 올리며 놀라운 경력을 쌓으면서 그들의 세 번째 세계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결승전의 명화를 통해 전해지는 놀라운 축구 경기 이야기입니다...

    한 달도 안 되는 기간 동안 63경기를 치른 후, 2022년 월드컵 결승전은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아르헨티나 대 프랑스로 내려왔다. 폐막식에 이어 본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아르헨티나는 가장 강하게 출발했고 23분에 오스마네 뎀벨레가 안젤 디 마리아에게 반칙을 하여 페널티킥을 받았다. 조국을 리드한 메시가 나섰다.

    아르헨티나는 전반전에 두 배의 우위를 보였고, 디 마리아는 우고 요리스 선수를 제치고 빠른 역습을 성공시켰다. 이 단계에서 남미는 트로피에 한 손을 얹은 것처럼 보였다.

    전반 67분까지 한 골도 넣지 못한 킬리안 음바페는 니콜라 오타멘디가 란달 콜로 무아니의 반칙으로 페널티킥을 성공시키며 프랑스에 희망을 줬다.

    희망은 음바페가 에미 마르티네즈를 제치고 발리를 성공시켜 2-2로 만들었을 때 기쁨으로 바뀌었다.공격수의 처음 두 골은 97초 차이로 벌어졌다

    경기는 연장전으로 넘어갔고, 메시가 로리스 선수가 라우타로 마르티네스의 슛을 막아낸 후 라인 너머로 공을 밀어 넣었을 때 다시 아르헨티나를 위해 이긴 것처럼 보였다. Jules Kounde의 제거 시도는 헛수고였다.

    그러나 프랑스와 음바페는 아직 패배하지 않았다.아르헨티나 팔에 막혀서 PSG 스타를 올려서 3-3으로...

    56년 만에 월드컵 결승 해트트릭을 기록한 최초의 남자 선수가 됐다. 120분 동안 세 번의 페널티킥이 있은 후, 경기는 승부차기로 결정될 예정이었다.

    음바페와 메시가 첫 페널티킥을 성공시켰고 둘 다 골을 넣었다.그리고 나서 프랑스의 킹슬리 코만이 올라갔는데, 그는 애스턴 빌라 골키퍼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스에 의해 거절당했다.

    프랑스는 그들의 세 번째 타자인 아우렐리엔 츄아메니가 페널티킥을 성공시켰을 때 그것에 대항할 수밖에 없었다.

    후반 90분 오른쪽 수비수로 교체 투입된 곤살로 몬티엘이 결정적인 페널티킥을 받아냈다. 그는 요리스에게 4-2로 승부차기 승리를 확정 짓는 잘못된 방법을 보냈다.

    몬티엘은 승부차기에서 승리한 뒤 감정에 젖어 셔츠로 얼굴을 가렸다.

    메시는 이 대회의 선수로 선정되었고 골든볼 상을 받았다.하지만 그가 눈독을 들이고 있는 금상은 딱 하나...

    이것은 1978년과 1986년에 이어 아르헨티나의 세 번째 월드컵 우승이었다. 두 번의 승리 중 후반부에 출연한 디에고 마라도나가 사망한 지 2년이 조금 지난 시점이다.

    일요일 밤, 메시는 세계 정상에 있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