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우리는 다시는 이런 경기를 볼 수 없을 것입니다."

     

    아르헨티나

    전 잉글랜드 수비수 리오 퍼디난드는 경기 후 우리 대부분이 무엇을 생각하고 있었는지 요약했다. 월드컵 역사상 가장 큰 결승전.

    모든 것을 가지고 있었다. 슈퍼스타 리오넬 메시와 킬리안 음바페가 맞붙는다. 극적인 컴백골. 그리고 신경질적인 승부차기 결정타.

    소셜 미디어는 붕괴되었고, 전 세계의 스포츠 스타들은 고정되었고, 루세일 스타디움에 있는 사람들은 군침을 돌게 하는 쇼피스를 대접받았다.

     

    "저는 그런 일이 일어날지 상상도 할 수 없었습니다 - 여러분은 두 명의 위대한 팀이 발끝으로 가고 아무도 물러서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라고 BBC One에서 퍼디난드는 말했다.

     

    "어느 팀의 슈퍼스타 두 명이 맹공을 퍼부어 골을 넣은 것은 대단합니다."

    전 잉글랜드 공격수 앨런 시어러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우리는 숨이 차서 믿을 수 없는 결승이었다. 나는 이런 것을 본 적이 없고 다시는 이런 것을 볼 수 없을 것 같다. 정말 충격적이었어요.

    아르헨티나 리오넬

    "그 시합은 완전히 미친 경기였다. 우리가 좋은 경기를 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처음 90분 만에 이길 수 있었다"라고 그는 말했다.

    최고의 기분이에요.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떻게 이 목표를 달성했느냐입니다.

    멋진 결승전이 어떻게 펼쳐졌는가

     

     

    • 23분 - 아르헨티나 1-0 프랑스 - 메시 페널티킥 성공
    • 36분-아르헨티나 2-0 프랑스-에인절 디 마리아가 아르헨티나 리드를 두 배로 늘렸다.
    • 80분 - 아르헨티나 2-1 프랑스 - Mbappe가 페널티로 대응
    • 81분 - 아르헨티나 2-2 프랑스 - 음바페가 멋진 발리슛으로 동점을 이루다
    • 108분-아르헨티나 3-2 프랑스-메시, 연장전 아르헨티나 리드를 회복
    • 118분 - 아르헨티나 3-3 프랑스 - 음바페가 해트트릭을 성공시켜 승부차기 결정타가 되었다.

    경기 시작 전 아르헨티나의 메시와 프랑스의 음바페에 많은 초점이 맞춰져 있었는데, 둘 다 골든 부츠를 위한 경쟁에서 동률을 이루었고 그들의 팀을 영광으로 이끌 슈퍼스타로 여겨졌기 때문이다.

     

    그러나 음바페는 전반전 아르헨티나가 알렉시스 맥앨리스터를 통해 첫 골을 성공시키는 데 4분밖에 걸리지 않아 간신히 코웃음을 쳤다.

     

    메시는 전반 23분 페널티킥을 성공시켜 아르헨티나를 앞서게 했고 13분 뒤 앙헬 디 마리아가 두 배로 앞서 나갔다.

    프랑스. 흐트러진

     

    이에 질린 디디에 데샹 감독은 41분 뒤 올리비에 지루와 우스마네 뎀벨레를 제치고 란달 콜로 무아니와 마르쿠스 튀람으로 교체했다.

     

     

    전반전이 끝날 무렵 프랑스와 아르헨티나의 슛이 없는 상황에서 전 세계 기자들은 그들의 경기 보도를 마무리하고 있었다. - 그것은 확실히 경기 종료되었다.

     

    하지만 드라마는 시작도 하지 않았다.

    프랑스는 67분 뒤 아르헨티나 골키퍼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스를 처음으로 테스트했을 때 여전히 최고의 기량을 보여주지 못했지만, 경기는 그 후 97초 동안 맥박처럼 변화했다.

     

    무아니는 박스에서 니콜라스 오타멘디의 태클에 걸려 넘어졌고 음바페가 나서서 마르티네스를 제치고 페널티킥을 날렸다.

    게임 시작.

     

    아르헨티나는 간신히 숨을 돌렸고 프랑스 팬들은 음바페가 2-2로 성공하는 놀라운 발리슛을 2초 만에 성공시켰을 때 여전히 축하하고 있었다. 추가 시간, 갑니다.

     

    그러나 이날은 메시의 밤이었고, 그는 전반 108분에 그가 선을 넘어 공을 던졌을 때 마지막 발언권이 있다고 생각했고, 격렬한 세리머니를 불러일으켰다.

     

    하지만 Mbappe는 끝나지 않았다. 전반 118분에 해트트릭 골이 터지면서 1966년 영국의 제프 허스트에 이어 두 번째로 월드컵 결승에서 3골을 넣었고 승부차기가 이어졌다.

     

    경기 중 두 차례 선두를 잃었던 아르헨티나는 마르티네즈가 킹슬리 코 망의 페널티킥을 막아내고 아우렐리엔 추 아메니가 실축하면서 1986년 이후 처음으로 트로피를 거머쥐게 됐다.

    반응형